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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램을 바탕으로 한 가장 간단한 자료구조

    전문 용어를 버리고 설명을 단순화하면
    데이터를 RAM에 저장하려는 경우
    배열이라는 데이터 구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배열의 원리와 메모리 효율성

    배열은 단순히 연속적인 메모리 블록에 데이터를 구성하는 방법입니다.
    어레이의 각 블록 또는 "룸"은 데이터 조각을 보유합니다.
    데이터의 특정 부분에 액세스하기 위해 배열에서 해당 위치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배열은 일반적으로 C 또는 C++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사용됩니다.
    배열을 활용하면 메모리의 특정 위치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어레이를 사용하는 것은 데이터를 저장하고 액세스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배열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검색할 위치 또는 인덱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 번째 위치에 데이터를 배치하려는 경우 인덱스 2에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배열 인덱스는 일반적으로 0에서 시작하므로)

    · 배열 인덱스와 효율적인 데이터 액세스

    프로그래밍에서 배열은 종종 arr[3]과 같은 표현으로 표현됩니다.
    여기서 arr은 배열의 이름이고 [3]은 요소의 인덱스 또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배열의 요소에 액세스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배열의 크기에 관계없이
    일정한 시간이 걸린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배열의 상수 시간 액세스와 O(1) 시간 복잡도

    배열의 시작 주소에서 arr[n] 요소에 액세스하려면 배열의 시작 주소에 n을 추가합니다.
    해당 메모리 주소에서 데이터를 요청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모두 전체 배열의 크기와 관련이 없습니다.
    따라서 배열의 요소에 액세스하는 데는
    O(1)의 시간 복잡도가 있으며 이는 일정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O(1) 시간 복잡도는 데이터 구조에 대해 가능한 최상의 시간 복잡도입니다.

    · 배열의 효율성과 크기 고정의 한계

    배열의 크기에 관계없이 일정한 시간에 배열의 모든 요소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배열은 매우 효율적인 데이터 구조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배열에는 한 번 설정하면 변경할 수 없는 크기가 고정되어 있다는 중요한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으로 인해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다른 데이터 구조가 개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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