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나는 솔로 돌싱 특집

    안녕하세요.

    16기 영식입니다.

    본인의 의지와 선택과는 별개로 돌싱이 된 케이스.

    아내가 몸이 안 좋아서 먼저 하늘로 가게 됐고요.

    그래서 사별했습니다.

    아이들이 6살, 4살 때

    그때 처음 발병 사실을 알게 됐고

    이후 4년간의 힘든 투병 생활 끝에 먼저 떠나게 된 아내.

    그렇게 사별한 지 3년 차를 맞는 영식.

    모두 눈물바다.

    이 어린아이들과 어떻게 살아야 하나...

    아내 없이 남겨진 현실을 그저 버텨내야 했던...

    사실 여기 솔로 나라에 지원하게 된 계기도

    아빠도 저기 한번 나가봐

    딸의 응원에도 마지막까지 출연을 망설였지만

    아빠, 뭘 고민해 당연히 나가야지

    망설이던 마음에 먼저 용기를 심어준 아이들

    그래서 출연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못다 한 그의 이야기...

    당시 아내의 병명 '대장암 4기'

    되게 힘든... 투병 생활이었어요.

    당연히 많이 힘들었고...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 때문에 좀 많이 울고 왔고...

    그래서 여기와 서는 안 울려고 그랬어요.

    · 군대 후임

    늦은 밤, 군 생활 같이한 선임한테
    나는 솔로라는 프로그램 보냐고 연락이 왔습니다.

    한 번도 본 적 없다고 하니 지금 SBS 플러스 보라고.

    영식이라는 출연자 XX 같다고 해서 봤는데 보니 맞네요.

    느릿느릿한 말투, 자라온 고향까지.

    영식님은 저랑 동갑이기도 하고 최 근접 기수라서
    이병 때부터 전역할 때까지 오랜 시간 같이 생활했습니다.


    제가 있었던 군대는 가혹행위와 구타가 일상이었는데
    (저 상병 때 이병이 선임한테 맞다가 사망한 사건도 있었음)

    저를 포함하여 부대에 정말 몇 안 되게
    후임에게 욕설, 손찌검 안 하는 선임 중 하나였어요.

    저는 후임들을 때리지는 않았지만,
    좋은 사람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
    영식님은 화면 그대로 순박하고 사람 좋기로 유명했어요.


    본인은 하루가 멀다고 후임들 대신 맞았는데
    (후임들이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선임들이 대신 맞음) 맞고 나서도
    후임들에게 '이런 건 조심하고 앞으로 잘하자'라고 격려만 하지,
    영식님 사전에 내리 갈굼, 구타는 없었습니다.


    말년에는 진급과 장기심사로 인해 부대평가에
    눈이 먼 중대장이 한 번도 다뤄본 적도 없는
    K6 사격대회 나가야 한다 해서 영식님이랑 같이
    2주 동안 부대 옥상에서 K6 제원, 원리, 사격술 등
    공부하고 연습했는데 진짜 운 좋게 1등 해서
    포상휴가도 같이 나갔습니다.


    휴가 나가서 집에 바로 안 가고 1박 2일 동안
    신촌에서 밤새며 놀았는데 도착 연락 안 했다고
    복귀해서 행정관님께 혼나기도 했네요.


    [영식님 군 생활 에피소드]

    1. K2 사격 특등사수 포상휴가.
    2. K6 사격 사단 1등 포상휴가.
    3. 조명 없는 가파른 계단에 낙상하여 의식 잃은 후임 발견,
      신속 보고 + 긴급조치한 공로로 포상휴가.
      (이 사건 때문에 계단 근처에 조명 설치됨)
    4. 군가 경연대회 대대 1등 포상휴가.
    5. 교회 열심히 출석.
    6. 작업 에이스.


    [흑역사]

    전역 직전, 동기들끼리 주말에 외출하는
    관행이 있었는데 인솔하러 같이 외출한 하사가
    술 먹고 꽐라 되어 일반인이랑 싸워서 얼굴 퉁퉁 부을 정도로 처맞음.

    이로 인해 전역 전, 외출 관행 전격 폐지.

    영식님은 아무 잘못 없었어요.
    그냥 하사가 술 처먹고 만취해서
    일반인이랑 시비 붙었다가 처맞은 것임.


    전역 후에도 중대장님 결혼식도 같이 가는 등
    종종 연락하고 지냈는데 어느 순간, 서로 집도 멀고
    복학하는 등 각자 생활이 있어 자연스럽게 연락이 끊겼네요.


    이렇게 빨리 결혼했는지도 어제 방송 보고 알았고요.

    원래 군 생활 선임들은 엿같은 기억만 남아있기 마련인데
    영식님은 예전에도 그랬듯 지금도 참 좋은 사람이었던
    좋은 기억만 남아있습니다.


    예고편 보니 영식님 자기소개할 때 남, 녀 가릴 것 없이
    눈물 흘리는 장면이 있어서 잠들기 전 계속 여운이 남았는데
    꼭 이 번 방송 출연자가 아니더라도 이 기회를 통해
    좋은 짝꿍 만나 지금보다 더 잘살고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인증은 싸이월드에 저장된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저 때 같이 휴가 나가서 신촌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저는 왼쪽에서 두 번째, 모자이크 안 된 게 영식님입니다.

    · 리뷰

    저는 나는 솔로 이런 프로그램을 즐겨 시청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어쩌다 보게 된 이 남자분이 너무 좋으신 분 같았습니다.

    남자들의 단체생활 중 하나인 군대생활 그것도
    몇 년이 지났는데도 휴가내역을 후임이 기억할 정도로
    좋은 사람이었다는 걸 증명하는 것 같았습니다.

    외모 재력보다 정말 사람이 정말 괜찮은 사람 같았습니다.

    힘든 일이 있으셨지만 앞으로는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모아씨는 여러분들의 방문으로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